행안부, 6월 자동차세 납부에 지연 장애 없어
Last Updated :
국세청 차세대지방재정세입시스템 안정화 정책브리핑
국세청이 최근 진행한 차세대지방재정세입시스템을 통한 자동차세 정기분 수납에 대한 안정화에 관한 정책브리핑 자료입니다.
자동차세 정기분 납부 현황
총 988만건(1조 2,720억원)의 자동차세 정기분이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을 통해 정상 납부되었습니다. 7월 1일을 기점으로 하루 최대 124만건(1,685억원)의 수납이 이루어졌으며, 가상계좌 558만건, ARS 15만건, 전자납부 등 415만건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자동이체를 통한 납부 약 47만건을 반영하여 확정할 예정입니다.
ARS 납부 지연 문제
7월 1일 납기말에는 ARS를 통한 납부 중 12만 건이 오전에 일시 집중되면서 통화 연결이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오후에는 해당 문제가 해소되어 정상적으로 수납되었습니다. 시스템 지연으로 인한 가산세 발생은 없었습니다.
안정화 대책 및 향후 계획
행정안전부는 국민과 자치단체 공무원이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방세입정보화추진단 지방세입정보과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정책브리핑 출처 표기
본 정책브리핑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 등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는 자료에 대해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출처를 표기하지 않거나 이를 위반할 경우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행안부, 6월 자동차세 납부에 지연 장애 없어 | cryptoinkorea.com : https://cryptoinkorea.com/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