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수 국세청장 인사청문 채택 기재위 결정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인사청문 채택
국회 기획재정위원회가 18일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은 조만간 강 후보자를 청장으로 임명할 전망이다.
출신 및 학력 | 경력 |
서울대 경영학과 졸업 | 국세청 운영지원과장, 전산정보관리관, 기획조정관, 법인납세국장, 대전지방국세청장, 서울지방국세청장 |
국회 기획재정위원회가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윤석열 대통령이 조만간 강 후보자를 청장으로 임명할 전망이다.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국세청 운영지원과장, 전산정보관리관, 기획조정관, 법인납세국장, 대전지방국세청장, 서울지방국세청장 등 다양한 경험을 가졌다.
여야 합의로 채택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여야 합의로 강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의결했다. 적격·부적격 의견이 병기됐으나 여야 모두 국세청장직을 수행하는 데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는 여야 합의로 강 후보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을 의결했고, 적격·부적격 의견이 병기됐으나 여야 모두 국세청장직을 수행하는 데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야당 간사인 정태호 의원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에) 적격 의견이 다수라고 표현하는 거는 적절치는 않다. 다수 의견이 부적격은 맞다”며 “다만 원만한 임명을 위해 채택을 동의한 것”이라고 발언했다.
추가 검증이 필요한 의견
강 후보자는 과거 석사 학위 논문과 관련하여 논란이 있었으며, 서울지방국세청장 시절 일감몰아주기 의혹이 제기되었다. 이에 대해 추가적인 검증이 필요한 의견도 있다.
강 후보자의 과거 석사 학위 논문과 일감몰아주기 의혹 등에 대해 추가적인 검증이 필요한 의견도 있다.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는 경영학과 졸업한 뒤 국세청 운영지원과장, 전산정보관리관, 기획조정관, 법인납세국장, 대전지방국세청장, 서울지방국세청장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