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어 스타머 총리 변화 위한 즉각 작업 시작
Last Updated :
영국 노동당, 키어 스타머 총리 취임식 소개
영국 노동당이 14년 만에 정권을 되찾은 가운데 키어 스타머 노동당 대표(61·사진)가 총리로 공식 취임했다. 이에 대한 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총리 취임식 개요
14년 만에 영국 노동당이 정권을 다시 되찾은 가운데, 키어 스타머 노동당 대표가 총리로 공식 취임하였습니다. 5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스타머 총리는 찰스 3세 국왕 알현을 마친 뒤 관저인 런던 다우닝가 10번지로 이동해 총리로서 첫 연설을 진행했습니다.
총리 연설 내용
스타머 총리는 "차기 정부를 구성하라는 국왕의 요청을 방금 수락했다"며 입을 열었고, 이번 정권 교체에 대해선 "영국이 공공 서비스로의 전환과 변화를 위해 단호하게 투표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변화의 물결을 예고하며 "벽돌 하나하나 쌓아 기회 인프라를 재건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스타머 총리의 배경
스타머 총리는 노동 계층 가정에서 자란 인물로, 정계에 뛰어들기 전까지 인권 변호사로 활동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차기 영국 정부의 방향성과 기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총리 임명 과정
앞서 버킹엄궁은 찰스 3세 영국 국왕이 스타머 대표를 총리로 공식 임명했다고 밝혔으며, 이에 대한 세부적인 임명 과정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키어 스타머 총리 변화 위한 즉각 작업 시작 | cryptoinkorea.com : https://cryptoinkorea.com/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