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세 폐지? 상속세율 조정으로 중산층 구원한다!

Last Updated :

체코 원전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서울 용산에서 개최된 국무회의에서 체코 원전 시장에 대한 한국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소식을 전하며, “이로 인해 1000조 원 규모의 글로벌 원전 시장에 효율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은 원전산업지원특별법 제정과 함께 원전 생태계 복원 및 수출 지원이 더 강력하고 일관되게 추진될 것이라며, 제3, 제4 수주를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체코를 직접 방문하여 성공적인 원전 사업과 양국 간의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방침

윤 대통령은 자본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금융투자소득세를 폐지하겠다는 방침을 재차 확인했습니다. 이는 기업과 국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대통령의 발언이었습니다. 또한, 배당과 같은 주주 환원을 유도하기 위한 세제 인센티브 도입을 통해 개인 투자자의 보장을 강화할 것임을 나타냈습니다.

 

상속세와 자녀공제액 조정

윤석열 대통령은 25년 동안 유지되어 온 상속세의 세율과 면제범위를 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녀공제액도 현재 5000만 원에서 5억 원으로 확대된다는 점에서 중산층 가정의 재정적 부담을 경감시키려는 의도가 보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경제 성장과 시대 상황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올림픽에서의 한국 선수단 성과

대통령은 파리 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양궁팀의 성과를 언급하며, 여자 단체전에서의 10연패와 남자 단체전의 3연패를 언급했습니다. 이는 ‘대한민국 1등이 세계 1등’이라는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한 쾌거로 평가되며, 국민의 성원과 응원이 큰 힘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향후 계획과 마무리

윤 대통령은 체코 원전 사업을 시작으로 한국의 원전 산업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금융투자소득세의 폐지, 상속세 및 자녀공제액 조정 등을 통해 기업과 국민이 상생할 수 있는 경제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통해 한국이 글로벌 원전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 체코 원전 사업의 중요성과 회사 간의 전략적 협력
  • 금융투자소득세와 자본시장 활성화의 관계
  • 상속세 조정의 필요성과 중산층 지원 확대
  • 올림픽 성과와 국민의 응원
  • 향후 원전 산업 확대 전략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금투세 폐지? 상속세율 조정으로 중산층 구원한다! | cryptoinkorea.com : https://cryptoinkorea.com/3881
2024-09-19 1 2024-09-20 1 2024-09-21 1 2024-09-24 1 2024-09-29 2 2024-09-30 2
인기글
cryptoinkorea.com © cryptoinkorea.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