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패스트트랙 사건 공소 취소 요청
Last Updated :
국민의힘 제4차 전당대회 방송토론회 결과 분석
국민의힘 제4차 전당대회 방송토론회에서 발생한 각 후보들 간의 공방과 논란에 대해 정리한 분석입니다.
한동훈 후보 발언
한동훈 후보가 17일 열린 방송토론회에서 “나경원 후보가 내게 본인의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의 공소 취소를 부탁했다”고 밝혔습니다.
나경원 후보의 반응
한동훈 후보의 발언에 대해 나경원 후보는 "본인의 ‘입’이 당의 최대 리스크"라고 반발하며, 원희룡 후보는 “무차별 총기난사”라고 비판했습니다.
패스트트랙 사건과 관련한 논란
- 패스트트랙 사건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과 선거법 개정안 등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하는 데 반발해, 국회 회의장을 점거했다가 2020년 1월 국회선진화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기소된 사안입니다.
- 나경원 후보는 이 사건과 관련하여 "패스트트랙 사건은 헌법과 법치를 바로 세우기 위한 것으로 공소 취소했어야 하는 상황인데, 공소 취소는커녕 헌정 질서를 바로 잡아달르는 말을 공소 취소 부탁이라고 이야기 한다”며 “보수 가치에 대한 책임감도 공동체에 대한 연대 의식도 없는 당 대표에게 당을 맡길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야당과 여당의 반응
야당은 한 후보와 나 후보를 싸잡아 “수사해야 한다”고 강력한 반격을 펼치고 있으며, 민주당 의원들은 “불법청탁을 한 나 후보, 불법청탁임을 인지하고도 아무 조치 취하지 않는 한 후보 둘 다 마땅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한 후보의 여론조성팀 의혹
당권주자들은 한 후보의 ‘여론조성팀(댓글팀)’ 의혹을 두고도 난타전을 이어가고 있으며, 해당 의혹과 관련한 논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총평
국민의힘 제4차 전당대회 방송토론회 결과, 패스트트랙 사건과 여론조성팀 의혹 등으로 각 후보들 간의 고조되는 갈등과 논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한동훈 패스트트랙 사건 공소 취소 요청 | cryptoinkorea.com : https://cryptoinkorea.com/2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