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탄핵 청원 청문회 김여정 하명 복종 여부 논란!
Last Updated :
현재 국회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과 청문회 관련 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윤석열 대통령 탄핵 청원과 청문회 안건 처리
전날 법사위 전체 회의에서 민주당 소속 정청래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청문회 안건을 심사하여 국회 동의 하에 청원 안건을 심사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청문회 안건은 민주당 의원들만 찬성하면서 표결 처리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논란이 되는 탄핵 청원과 청문회 안건이 민주당 의원들의 찬성으로 통과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해당 의결이 헌법에 위배된다며 반박했고,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국회 본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를 비판했습니다. 이에 대한 반박은 민주당과 국민의힘 간의 논란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청문회 증인에 대한 논의
이에 더해, 청문회 증인에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관련 김건희 여사와 윤 대통령의 장모인 최은순씨 등이 39명으로 단독 채택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간담회에서 청문회 추진 절차와 내용 면에서 문제를 제기하며, 증인 채택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증인 채택에 대한 논란으로 국민의힘과 민주당 간의 입장 차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으며, 해당 사안에 관련된 추가 소식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민주당 탄핵 청원 청문회 김여정 하명 복종 여부 논란! | cryptoinkorea.com : https://cryptoinkorea.com/1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