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인들 행정에서 사라져야 이영표의 지적
Last Updated :
이영표 KBS 해설위원의 인터뷰 내용 분석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최근 KBS와의 인터뷰에서 대한축구협회의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과 관련해 중요한 발언을 내놓았습니다. 다음은 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영표의 감독 선임 과정 비판
이영표 해설위원은 대한축구협회의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절차에 비판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 박 위원 두둔
- 이영표 해설위원은 "나를 포함한 축구인들은 행정을 하면 안 된다"며 박 주호 위원을 두둔했습니다.
- 협회에 대한 실망과 사과
- 이 해설위원은 "협회가 좋은 외국인 감독을 모셔오려 한다는 기대가 있었고 협회를 한번 믿어보자는 이야기를 한 것"이라며 축구팬들을 향해 사과했습니다.
클롭급 감독 발언 해명
이영표 해설위원은 이전 발언인 '클롭급 감독' 발언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 협회를 믿어보자는 의도
- 이 해설위원은 "협회가 좋은 감독을 모셔오려 한다는 기대가 있었고 협회를 한번 믿어보자는 이야기를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다시는 협회를 믿어보지 않겠다는 의지 표명
- 이와 동시에 "다시는 협회를 한번 믿어보자는 이야기를 하지 않을 것"이라며 의지를 밝혔습니다.
협회의 절차적 문제 지적
이영표 해설위원은 협회의 절차적 문제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 위원들의 소통 과정 생략 및 신뢰 문제
- 이 해설위원은 "전력강화위원들과 소통을 한 후 발표해야 하는데 그 과정이 생략됐다"며 "협회는 위원들을 믿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 K리그 대표팀 선수 우선시
- 이 해설위원은 "대표팀을 구성하는 선수 대부분이 K리그에서 만들어지고 성장한다"며 "K리그는 대표팀 성적의 근간이며, K리그와 대표팀 중 어느 것도 우선시될 수 없다"고 강하게 주장했습니다.
마무리
이영표 KBS 해설위원의 발언은 축구계와 팬들에게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협회와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한 비판은 축구 관련 이슈가 끊이지 않을 것임을 시사합니다.
참고 자료
KBS뉴스 인터뷰 소식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축구인들 행정에서 사라져야 이영표의 지적 | cryptoinkorea.com : https://cryptoinkorea.com/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