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SM엔터 시세조종 혐의 소환으로 새벽까지 조사 계획

Last Updated :

Kakao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 김범수, SM 시세 조종 의혹 수사

Kakao의 'SM 시세조종'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을 소환 조사했습니다. 김 위원장이 검찰에 넘겨진 지 8달 만의 첫 소환 조사였는데 무려 21시간 동안 이어졌습니다.

SM 엔터테인먼트 시세 조종에 관여한 의혹을 받는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이 서울 남부지방검찰청에 소환 조사를 받았습니다. 해당 의혹은 SM 엔터테인먼트의 인수전에서 공개 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시세 조종을 공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검찰은 김범수를 포함한 일부 관련 인물들을 소환 조사하고 있습니다.

수사 관련 세부 내용

검찰은 김범수를 포함한 일부 관련자들이 SM 주식을 장내 매수하면서 고가에 사들인 혐의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Kakao는 이 과정에서 주식 대량 보유 보고를 하지 않은 혐의도 받았습니다. 이에 검찰은 김범수의 최측근인 황태선 카카오 CA 협의체 총괄대표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고 전해졌습니다.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의 입장

김범수 카카오 경영쇄신위원회 위원장은 해당 의혹에 대한 입장을 공식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Kakao의 다른 관계자들은 해당 의혹을 부인하거나 해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SM 엔터테인먼트와의 관련성에 대해 추가적인 설명이 요구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한 대기 상황

현재는 조사 결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으며, 김범수를 비롯한 Kakao 관계자들의 입장과 해명이 추가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검찰의 조사가 진행될 수 있는 만큼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해당 조사 결과를 기다려볼 필요가 있습니다.

SM 시세 조종 관련 김범수 Kakao 검찰 소환 조사
의혹 소환 조사 시세 조종 의혹 관련자 소환 조사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검찰 SM엔터 시세조종 혐의 소환으로 새벽까지 조사 계획 | cryptoinkorea.com : https://cryptoinkorea.com/1138
2024-09-18 1 2024-09-20 1
인기글
cryptoinkorea.com © cryptoinkorea.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